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본문

일반자료실
+ Home > 커뮤니티 > 일반자료실
화사한 봄날, 대구에서 예쁜 추억 만드세요!
  • 작성자
    경상직업전문학교
  • 등록일
    2016-05-04 10:06:07
    조회수
    908

 

“대구는 예쁘다” 지역특화여행프로그램 운영(5.1.~5.14.)
  

대구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특화 관광프로그램 활성화 사업비를 지원받아, 5월 1일부터 2주간 한국관광공사(대구협력지사)와 공동으로 “대구는 예쁘다” 스탬프 투어 등 7개의 지역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정부는 2014년부터 국내여행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년 2회(봄, 가을) 여행주간(‘관광주간’에서 명칭변경)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전에 지자체 프로그램을 공모 및 심사하여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지자체에 대해서는 프로그램 운영비 및 홍보를 전폭 지원해왔다.
 
○ 대구시는 2016년 봄 주간에는 지역의 관광명소 중 테마별 아름다운 곳을 선정해 지역의 뷰티산업, 드라마촬영지, 야경명소, 맛집 등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으며, 프로그램 운영비 1억 3천만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이에 앞서 2015년 가을주간에는 ‘음식’과 관광지를 연계하여 빵지순례, 서문시장 만원의 행복 등 대구의 맛집탐방프로그램(‘대구는 맛있다’)을 기획하여 문광부의 최우수프로그램으로 지원(1억 원)을 받았다.
 
○ 대구시는 아기자기한 관광자원을 많이 갖추고 있으며,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여 도심투어에 제격인 도시이다. 이런 장점을 적극 이용하여 타 지역 여행객에게 대구의 아름다운 관광명소를 알리고자 드라마촬영지 5곳(김광석길, 힐크레스트/스파밸리, 마비정벽화마을, 청라언덕), 예쁜길 4곳(약전골목, 서문시장, 수목원길, 팔공산하늘정원), 역사탐방지 4곳(사문진주막촌, 향촌문화관, 옻골마을(최씨종가), 섬유박물관), 야경명소(아양기찻길, 수성못, 이월드, 앞산전망대) 등 17개소 등 여행하기 좋은 곳을 소개하고, 이 중 세 곳 이상에서 스탬프 확인 시 기념품을 지급하는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 
 
○ 기념품은 풍국면국수, 더치커피, 보틀, 밸벳파우치 등 여행에 필요하거나 지역 생산품으로 준비하여 선물 받는 여행객에게 작은 즐거움을 안겨주고자 한다.
 
○ 이와 별개로 대구시는 야경투어 코스로 지역민에게 잘 알려진 곳(앞산전망대-김광석길-수성못)을 선정하여 야간시티투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행주간에는 시티투어 요금 20%할인과 함께 야광밴드도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 또한, 여행지의 음식을 맛보는 즐거움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대구 10味 음식점, 30년 이상 오래된 맛집, 대표음식테마거리(안지랑곱창골목, 평화시장닭똥집골목)의 음식점을 이용한 뒤 대구관광페이스북에 기념사진을 게시할 시 도심투어 중 쉬어 갈 수 있도록 스타벅스 음료쿠폰을 지급한다.
 
○ 대구시는 관광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여행주간의 기획취지에 맞게 ’15년은 맛집 탐방 프로그램인 ‘대구는 맛있다-빵지순례’를 기획하여 지역의 대표 빵을 소개한 스탬프 투어를 통해 지역업체가 전국적인 명성을 얻는데 기여했으며, ’16년에는 대구의 숨은 테마거리인 주얼리타운과 수제화거리를 알리고자 두 테마거리를 방문하고 개인 SNS에 업로드 시에 여행주간 동안 입고 다닐 수 있는 기념티셔츠를 증정한다.
 
○ 또한, 도심투어에서 소소한 즐길 거리 제공을 위해 주얼리타운의 실버커플링만들기, 한방화장품업체인 ‘하늘호수’에서 한방화장품(마스크팩, 에센스)만들기, 환경을 생각하는 ‘섬유박물관’의 에코백만들기, 뷰티센터 ‘e-뿌지예’(대구시에서 뷰티 관광객 유치활성화를 위해 설립)에서의 한방피부가꾸기 체험비 50%를 대구시에서 지원한다. 이들 프로그램은 여행자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1시간 정도의 시간 안에 체험이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 아울러, 지역 관광에 이어 영호남 근교권 투어가 진행될 수 있도록 경주, 안동, 문경, 포항, 예천, 성주, 울산, 밀양, 창녕, 청도 등의 영남권과 광대고속도로 개통을 기념하여 전주, 담양, 남원, 광주를 당일 다녀올 수 있는 특가상품을 운영한다.
 
 대구관광블로그(제멋대로 대구로드 http://blog.naver.com/daeguvisit)를 방문하면 아기자기한 추억이 있는 도심투어와 영호남 근교권 투어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행운을 누릴 수 있다.
 
○ 이외에도 대구시는 교과서속 대구찾기 이벤트(교과서속에서 대구가 언급된 부분 제출 시 기념품 제공, 발굴된 자원은 관광자원으로 활용검토)와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직원가족의 빠른 정착지원을 위해 도심투어를 진행한다.
 
○ 여행기간 중 대구시에는 대구대표축제인 컬러풀대구 페스티벌 외에도 약령시한방축제, 달구벌관등놀이, 동성로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어 대구방문 여행객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5월 7일, 8일 양일간 개최되는 컬러풀대구 페스티벌에서는 컬러풀퍼레이드와 기네스북 도전 분필아트가 펼쳐지며, 여행주간 스탬프투어(대구는 예쁘다 퍼즐이벤트) 관광지에는 여행객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콘서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한국관광공사대구경북지사, 대구시관광협회, 대구컨벤션관광뷰로 등 지역의 관광 관련 기관과 협업하여 지역의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 특히 지역에 특화된 관광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여 여행주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